애널2 리스트2 애널 리스트 내부 수성 페인트 정말 고급스럽네요
본문 바로가기
사진 속의 일상

내부 수성 페인트 정말 고급스럽네요

by 글쓰는 딸기 2023. 6. 18.
반응형

실내에 있는 벽면이나 선반등 가구 리폼 할 때 접착력과 건조시간도 빠른 내부 수성 페인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벽면이나 선반 가구등 어디에도 잘어울리는 던애드워드 울트라 그립 수성 페인트인데요 초보자가 사용해도 전문성이 느껴지는 색감과 단 시간 내에 일상생활이 가능한 페인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던애드워드-울트라그립
던애드워드-울트라그립

이미 가구 리폼으로 1회를 사용을 했는데요 농도가 진해서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글 쓰는 딸기가 구입한 내부 수성 페인트는 1리터짜리 용량이고 단품으로 15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내부 수성 페인트 바르기 전 준비하기

먼저 페인트를 바르기 전에 외부든 내부든 이물질 제거와 청소를 해주어야 잘 바를 수 있는데요

저의 사정은 벽면 창틀누수가 생겨 밑에 사진처럼 돼버려서 이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내부로-흘러든-빗물흔적
내부로-흘러든-빗물흔적

내부로 빗물이 새는 이유는 사연이 길어 생략할게요 

빗물이 실내로 들어차다 보니 젓고 마르고를 반복하다 보니 저렇게 벽면이 일 그러 지고 꼴사납게 돼버렸습니다

걸레질
걸레질

이렇게 청소기와 물걸레질을 사용해서 청소를 해줘야 내부 수성페인트가 잘 먹을 수 있습니다

장갑-착용
장갑-착용

이제 장갑을 꼭 착용을 해주시고요 벽면이 일어난 벽지를 뜯고 다듬어 줍니다

내부-수성페인트-사전작업
내부-수성페인트-사전작업

작은 일이라 생각했는데 역시 내부 수성 페인트 사전 작업이 더 어려운 법이네요

인테리어-필름
인테리어-필름

현재도 누수가 진행은 되고 있어서 벽지를 띄어낸 곳 대신 인테리어 필름 시트지로 대체를 했어요

시트지는 색상 고려 하지 않고 방수가 목적이라 아무거나 사용을 했습니다

시트지-시공
시트지-시공

이렇게 인테리어 필름을 열심히 붙였습니다 작업을 하다가 남은 시트지로 내부 수성 페인트가 묻어나갈 벽면에 가드용으로 붙여 줬어요 어차피 이건 페인트를 다 바르면 띄어버릴 것이니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거 같네요

그럼 다음 작업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수성 페인트 시트지 위에 바르기

이제 청소를 마치고 던 애드워드 울트라그립을 바를 시간입니다 저처럼 사전 작업까지 다하셨다면 어려운 건 없겠네요

준비물은 전에 쓰던 롤러와 붓, 나무젓가락입니다

나무젓가락은 왜 필요하냐면 다른 물건을 사용해도 되지만 페인트를 사용하기 전에 가라앉은 용액이 전체 잘 섞이라고 휘저어줄게 필요해서입니다

던애드워드-울트라그립-수성페인트
던애드워드-울트라그립-수성페인트

그래서 개인적으로 사후 처리가 편해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던 애드워드 울트라 그립은 1회 사용한 이력이 있어서 재사용을 하려 했는데요 뚜껑을 오픈하다가 이렇게 손에 페인트가 묻게 되었네요

페인트-묻은-손
페인트-묻은-손

이렇게 살짝만 묻어도 바로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내부 수성 페인트인데도 정말 강력한 면모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내부-수성페인트-조색
내부-수성페인트-조색

또 여기서 저는 물과 조제를 하는데요 빠레트에 적당량의 페인트를 따르고 종이컵 기준 4/1 정도 물을 희석시켜주었어요

그 이유는 점성이 강력해서 바를 때 떡지지 않도록 하는 이유인데요 저만의 방법입니다

유성 페인트에는 물을 사용하면 안 되지만 수성 페인트는 괜찮은 거 같아요

내부-수성페인트-첫번째-발랐을때
내부-수성페인트-첫번째-발랐을때

던 애드워드 울트라 그립 1회 바르고 난 뒤입니다 

시트지 위에 바른 것인데도 브라운 색상이 거의 묻힐 정도인데 정말 대단한 흡착력입니다

시트지-위에-페인트
시트지-위에-페인트

빠르게 건조시키기 위해 선풍기와 창문을 오픈해줬어요 

내부 수성 페인트의 특유의 냄새는 찾아볼 수 없고요 사용하기에 무척 편리 했습니다

내부-수성페인트-두번째-발랐을때
내부-수성페인트-두번째-발랐을때

두 번째 도포 마쳤습니다 브라운 색상이 전혀 보이질 않을 정도인데 너무나 우수하네요

사실 이때 페인트칠을 더해야 하나 고민을 했지만 남아 있는 잔량의 페인트 때문에 세 번째 까지 발랐습니다

내부-수성페인트-세번째
내부-수성페인트-세번째

세번째 바른 상태인데 두 번째 바른 거와 별반 다를 게 없는 거 같네요 이렇게 세 번의 벽면 칠을 마치고 옆에 붙은 가이드 시트지를 떼어주면 완료가 되겠네요

 

 

던애드워드 울트라 그립 사용전후

이제 내부 수성 페인트 던애드워드 울트라 그립을 사용해 완료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보리 색상에서 흰색으로 탈바꿈인데 눈에 많이 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내부-수성페인트-전후
내부-수성페인트-전후

실제로 보면 더 깨끗한 모습인데요 페인트칠을 하기 전상태입니다

그냥 벽면이 아파 보입니다

내부-수성페인트-완성후
내부-수성페인트-완성후

브라운 시트지를 활용해 방수상태를 더 강하게 만들고 페인트를 칠해 줬는데요 아무것도 표시가 나질 않네요

솔직히 저는 던애드워드 울트라 그립 페인트 너무나 우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격이 다른 거에 비해 살짝 비싸서 그렇지 비싼 만큼 값어치를 하는 거 같네요

창문-식물
창문-식물

그냥 밋밋하게 벽면을 활용해도 괜찮지만 초록 식물들을 곁들여 주면 여유가 생기고 생동감도 넘쳐서 내부 수성 페인트칠을 하고 난 후 배치를 해줬습니다

이렇게 배치하기까지는 칠 이후 30분이면 가능하더라고요

내부에서 리폼이나 벽면에 페인트 칠하실 분은 제가 사용한 제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구 페인트 칠 리폼 최고 던애드워드 울트라그립

주말농장에 약간 낡은 개인 사물함을 가져다 놨는데 모서리나 주변 색상이 누렇게 변질이 되어 버릴까 하다가 가구 페인트 칠을 해 리폼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헌것에서 새 단장 느낌

kijunwave.tistory.com

 

반응형

댓글